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FBA 정보

가장 중요한 고객 리뷰 쌓기! (feat. 리뷰 리퀘스트)

by 셀팁 2022. 11. 16.

가장 중요한 고객 리뷰 쌓기! (feat. 리뷰 리퀘스트)

 

고객의 상품 구매 결정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다른 고객들의 상품 리뷰"라는 것은 모두 아실 겁니다. 상품을 판매 후, 단 하나의 리뷰라도 더 가져가야만 타 업체와의 경쟁에서 유리하다는 점에서 리뷰를 놓치지 않고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서 리뷰 리퀘스트하는 방법

Order에서 Manage Orders를 선택해줍니다. 

Manage Orders

 

Manage Orders 창의 오른쪽 상단에 "View Seller Fulfilled orders"를 확인해 주세요. 아마존 FBA 셀러라면 아래 사진과 같은 문구가 나와야 합니다. 

View Seller Fulfilled orders

 

만약 판매한 주문 내역이 보이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에 View Seller Fulfilled order가 아닌 "View FBA orders"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은 FBM 방식의 판매 내역을 보여주는 것이니 "View FBA orders"를 클릭하시면 판매하신 주문 내역이 확인되실 겁니다. 

View FBA orders

 

<주의할 점.. 첫 번째!>

리뷰 요청은 주문 배송 날짜 이후 5~30일 범위 안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적의 리뷰 요청 시간은 없지만 보통 판매 후, 2주에서 3주 사이에 리뷰 요청을 많이 합니다. 물론 판매 후, 1주 만에 리뷰 신청을 할 수 있지만, 고객이 제품을 리턴 요청하거나 하는 경우 리뷰 요청이 부정적인 리뷰를 모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내용처럼 주문 배송 날짜 이후 30일이 지나면 리뷰 요청이 불가능 하니 꼭 챙겨서 진행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래 첨부 사진은 리뷰 요청을 너무 일찍 또는 늦게 할 경우, 리뷰 요청 자격이 없음을 알려주는 창입니다.

리뷰 요청 자격 없음

 

리뷰 요청을 하기 위해 각 주문 번호를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Review request

각 주문 번호를 클릭하면 해당 주문에 대한 고객의 이름과 배송 주소 (도시 및 우편번호만 표시) 등이 나타납니다. 그럼 화면 오른쪽 상단의 "Request a Review"를 클릭해줍니다. 

Request a review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아마존에서 이미 리뷰 요청을 했으니 따로 요청을 할 필요가 없다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뷰 요청 검토를 하겠냐고 물어봅니다. 우리는 아마존을 신뢰할 수 없으니 직접 한 번 더 해야겠죠. "Yes" 또는 "예"를 클릭해줍니다.

 

리뷰 요청 검토

 

해당 주문 번호에 대한 리뷰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주의할 점.. 두 번째!>

리뷰 요청은 하나의 주문에 한 번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미 요청하신 주문에 대한 추가 리뷰 요청을 한다면 아래와 같은 안내문이 나옵니다. 

리뷰 요청 자격 없음

 

결론

모든 셀러가 리뷰의 중요성을 알기에 리뷰 대행업체와 같은 부정적인 유혹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아마존 FBA를 긴 호흡으로 바라보며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자 하신다면 쉽고 편한 어두운 길보다는 조금 귀찮고 힘들어도 정석대로 해나가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리뷰 리퀘스트는 조금 귀찮지만 힘들지 않은 방법으로 리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모두 성공하는 아마존 FBA 사업하시길 바랍니다.

 

Tips!

  1. 리뷰 요청은 판매 후, 2~3주 후에 하는 것이 좋다. 
  2. 제품에 대한 교환 및 환불 요청을 한 고객에게는 리뷰 요청을 안 하는 것이 좋다.
  3. 판매 제품의 성격에 따라 리뷰 요청 시기 조절이 필요하다. 

댓글